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3. 8. 12.

안녕하세요. 저는 '속편한 의사'라는 필명으로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는 현직 의사입니다.

 

평소에 저는 전문의로서 외래에서 수많은 환자분을 진료하면서 환자분들께 그분들이 갖고 계신 질환에 대해 가능한 성심성의껏 설명해 드리려고 노력해 왔지만, 외래의 한정된 시간이라는 한계 속에 매번 모든 환자분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이해하시도록 해 드리기가 참으로 어렵다는 것을 느껴 왔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상과 현실 간의 괴리를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제가 알고 있는 의학 정보를 글로 써서 블로그를 운영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에 제가 알고 있는 의학 정보를 글로 정리해 놓으면 보시는 분들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본인이 관심 있는 질환에 대해 상당 부분을 이해하게 되고, 본인의 질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수록 평상시 치료나 자기관리 등에 임하는 자세가 좀 더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바뀌면서 치료 효과가 증대되고 최종적으로는 환자분들의 삶의 질이 상승할 수 있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저의 블로그는 의학 정보를 의료인이 비의료인에게 최대한 쉽고, 간단하고, 알기 쉽게 전달해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블로그이지만,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조금씩 발전하며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